logo

최종편집일 : 한국어

자료실

    오늘 :
    125 / 2,403
    어제 :
    157 / 5,515
    전체 :
    961,117 / 25,862,945

B2B 전자상거래시스템개발 전문업체인 (주)컴포유정보통신(대표이사 김창식)은 지난 8일부터 지역포털사이트인 ‘일산포유’(www.ilsan4u.co.kr)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일산포유는 지역주민들의 커뮤니티를 조성하기 위해 ‘웹메일’,‘동호회’,‘대화방’,‘인터넷강좌’,‘구인·구직’,‘벼룩시장’등의 정보와 자체 개발한 ‘실시간 경매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이번에 개설된 일산포유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무료로 이메일 계정을 부여하고, 사업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여론조사 등 업체홍보와 광고를 무료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서비스하기로 했다.

또한 일산포유는 고양시 주민들의 다양한 정보욕구를 충족시키고 인테넷을 통한 지역공동체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역의 역사, 문화, 생활 및 공공기관, 기업체 등의 상세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강화. 이와 함께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상담할 수 있는 ‘전문가 코너’와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자료실’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컴포유정보통신의 김창식 대표이사는 “전자상거래의 핵심인 구매자와 판매자의 최소의 요구만으로 상품정보를 자동 분석해 중개하는 경매시스템의 핵심기술을 공개해 급속히 변화하는 세계시장에 적극 대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대준  yasoo11@hanmail.net 

고양신문

[551호] 2001년 08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