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04 04:02
고양시 덕양구는 제10대 이종경(57) 덕양구청장 취임식을 지난 2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종경(57) 신임 고양시 덕양구청장은 1977년 7월 공직을 시작해 양평군과 경기도를 거쳐 1997년 12월 고양시로 전입, 청소과장, 관광개발과장, 교통안전국장, 의회사무국장직을 역임했다. 바쁜 공직생활 속에서도 명지대 노인복지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등 항상 배우는 자세와 온화하고 차분한 성품에 탁월한 행정능력을 겸비했다.
특히 관광개발과장 재직 시 관광산업의 불모지였던 고양시에 브랜드 관광상품, 글로벌 의료관광 등 다양한 관광정책을 추진했으며, 의회사무국장 재직 시 시의원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여 고양시의회와 집행부 간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였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 구청장은 취임사에서 강매동 친환경 자동차클러스터 등 덕양구의 지속적인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별 특성화사업 추진, 재난재해에 흔들림 없는 안전·안심도시 구축,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신한류 문화예술도시 조성, 따뜻한 복지 실현 등 2015년 민선6기 시정운영 역점 추진방향과 연계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소리를 경청하고, 열린 마음으로 시민과 소통하면서 덕양구의 정책비전인 차별없는 균형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경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도자료 제공 : 덕양구 행정지원과 (주무관 최지은 ☎8075-5029)